본문 바로가기
가전 home

LG전자 정수기 AS 비대면 온라인 신청 방법

by 빈센조(Bincent Joh) 2023. 11. 23.
반응형

LG전자 정수기의 문제 발생 시 AS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현재 정수기를 4년째 사용하고 있어 노후가 진행되어 온수가 잘 나오지 않는 현상이 있는데요. AS 전화번호는 모르겠고 그냥 핸드폰 카카카오톡에서 LG전자 케어솔루션이란 채팅방을 찾아 출장 서비스를 예약해보고자 합니다.

 


LG전자 정수기 AS 비대면 온라인 신청 방법 1. 카카오톡 채팅방 찾기

카카오톡 채팅 화면의 통합검색 입력창에서 'LG전자'를 입력하면 LG전자로 시작되는 여러 개의 채팅창이 조회됩니다. 그 중에서 정수기 AS 신청을 위해서 'LG전자 케어솔루션'이란 명칭의 채팅방을 찾으시면 됩니다.  

LG전자 관련 카톡 채널 조회 화면
케어솔루션 카톡 채널 조회 화면(LG전자)

 

LG전자 케어솔루션 채팅방을 선택한 후 아래쪽에 접혀있는 부분을 위로 올려주면 나의 계약정보 확인하기, 기 메뉴 아래에서 고장/AS 접수 항목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LG전자 케어솔루션 서비스 메뉴 확인
케어솔루션 서비스 메뉴 확인 (LG전자)

 

그중에서 고장/AS 접수를 선택하고 다시 하단의 A/S 접수하기 버튼을 다시 눌러줍니다. 그냥 AS를 신청하는 화면으로 이동되지 않아서 조금 번거롭다는 느낌이 듭니다만 어쨌든 저는 AS 접수가 필요하니 시키는 데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고장/AS 접수 선택 화면
고장/AS 접수 선택 화면 (LG전자)

 

 


LG전자 정수기 AS 비대면 온라인 신청 방법 2. 출장 서비스 예약 

AS 접수하기 버튼을 선택하면 출장 서비스 예약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5개의 단계를 거쳐 신청을 완료하실 수 있으니 하나씩 화면 가이드를 확인하시고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1단계는 서비스 필요 제품 선택입니다. 현재 사용 중인 LG전자 제품 중에서 예약 가능 제품으로 표시된 것중 AS를 신청하고자 하는 제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1단계 AS 제품 선택 화면
1단계 AS 제품 선택 화면 (LG전자)

 

2단계는 제품 구매 정보의 확인입니다. 현재 사용중인 제품의 모델명과 구입 시기가 조회되기 때문에 만약 잘못 제품을 선택했다면 변경을 눌러 다른 제품을 선택하시면 되고 AS를 진행하고자 하는 제품이 맞다면 하단의 '이어서 증상 선택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2단계 제품 구매정보 확인 화면
2단계 제품 구매정보 확인 화면 (LG전자)

 

3단계는 제품 증상 선택과 전달 내용의 작성입니다. 먼저 증상은 '어떤 문제가 발생했나요? 부분을 클릭하면 미리 증상에 대한 예시가 주어지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는 증상을 잘 선택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증상의 선택은 3단계로 구분하여 세부적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3단계에서는 선택한 증상이 챗본 상담으로 해결할 수도 있다고 안내하기 때문에 먼저 챗봇 상담하기를 이용할지 결정하셔야 합니다. 만약 동일한 증상에 대해 자가 조치로 해결되지 않는 것을 알고 계시다면 바로 '이어서 신청자 정보 입력하기'를 눌러주세요. 

3단계 제품 증상 선택 화면
3단계 제품 증상 선택 화면 (LG전자)

 

4단계는 신청자 정보 입력 화면입니다. 이름과 휴대폰 번호 그리고 주소 정보가 입력되어 있기 때문에 정확한지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신청자 정보가 정확하다면 다음 '이어서 예약 일시 선택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5단계는 AS 방문 희망 일시를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엔지니어가 가장 빨리 방문이 가능한 시간으로 방문 일시를 보여주기 때문에 해당 일정으로 확정하거나 일정이 안 맞다면 다른 날짜와 시간으로 수정해서 조정하시면 됩니다.

AS 희망 일시 선택 화면
5단계 AS 희망 일시 선택 화면 (LG전자)

 

5단계 화면의 하단에 보이는 '이어서 예약 완료하기'를 눌러 비대면 온라인 AS 신청 과정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AS를 위한 출장 서비스 비용이 궁금하시면 '요금 및 보증기간 안내'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출장비와 별개로 부품비와 수리비가 추가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AS 신청 시 유의하시기 바라며 무상수리 조건과 AS 관련한 비용에 대해서는 LG전자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채널의 최신 정보를 꼭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출장비 20천 원 (모든 지역, 거리 무관)
[평일 18시 이후 30천 원, 토/일/공휴일 26천 원]

 

반응형

 


LG전자 정수기 AS 비대면 온라인 신청 방법 요약 

LG전자 정수기 또한 오래 사용하다 보니 온수가 안 나오는 현상이 발생해서 출장 서비스를 신청하고자 합니다. 그런데 정수기는 온수 기능을 잠그거나 푸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혹시 실수로 온수 기능을 잠근 경우라면 챗봇을 이용하거나 간단 조치 방법을 확인하셔서 조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LG전자 정수기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LG전자 케어솔루션이란 핸드폰 카톡에 이미 채팅방이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전화하기도 귀찮다는 분들은 본 포스팅의 내용처럼 비대면 온라인 방법인 카톡을 이용해서 본인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출장 서비스를 예약해서 처리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당신을 위한 추천 상품 바로가기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