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뭐 먹지

밀푀유 나베 밀키트 추천 및 요리방법 (프레시지 전골요리)

by 빈센조(Bincent Joh) 2021. 10. 6.
반응형

밀푀유 나베를 먹고 싶어 바로 주문한 프레시지의 밀푀유 나베 간편 조리 세트입니다. 따뜻한 전골요리는 기온이 살짝 내려가도 바로 찾게 되는데요. 추천하는 밀키트라 요리 방법은 매뉴얼대로 하는 것입니다. 

밀푀유 나베 추천 (프레시지 따뜻한 전골요리 밀키트)


밀푀유 나베 프레시지 제품 2인분 816g - "겹겹이 피어나는 따뜻한 전골 요리"  

프레시지 밀푀유 나베가 도착했습니다. 밀푀유 나베를 Mille Feuille Nabe라고 표기하는 군요. 프레시지 답게 깔끔한 포장이 첫인상에 맘에 드는 제품입니다. 

밀푀유 나베 프레시지 제품 816g 

밀푀유 나베에 들어간 재료들이 궁금한데 원재료명을 통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원재료명 비고
소고기 목심: 미국산 24.5%
배추 국내산
숙주나물 녹두: 중국산
수제비 밀가루, 감자전분, 주정, 정제소금, 혼합제제(초산나트륨, 정제수, 젖산나트륨, 빙초산, 프로필렌글리콜)
나베육수베이스 양조간장, 소스류, 복합조미식품, 정제소금, 설탕
총알새송이버섯  
초간장소스  
피넛소스 딸콩소스베이스(칠리소스)
청경채, 표고버섯, 깻잎, 백목이 버섯, 다시마  

※ 달걀, 우유, 땅콩, 대두, 밀, 아황산류, 닭고기, 쇠고기 함유된 제품.

프레시지 밀푀유 나베 제품 설명서

프레시지 밀푀유나베 제품 포장을 열고 내용물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전체 포장 안에 각각 개별 포장이 따로 되어있네요. 

프레시지 밀푀유 나베 포장 상태 

프레시지 밀푀유 나베 제품의 주요 재료인 배추, 청경채, 목이버섯, 송이버섯 등이 먼저 보입니다. 

프레시지 밀푀유 나베 내용물 확인 

밀푀유 나베 요리를 이제 시작할까 하다가 그래도 내용물이 모두 있는지 확인을 먼저 해보았습니다. 위에서 시계방향으로 청경채, 배추, 숙주나물, 육수와 소스, 송이버섯, 목이버섯, 수제비, 소고기 목심 등 재료들이 잘 들어있네요. 

프레시지 밀푀유 나베 제품 구성 재료 확인

내용물만 찍으면 기억을 못 할까 봐 동봉된 밀푀유 나베 요리 설명서를 앞에 두고 사진을 하나 찍어서 기억을 남겨보아요. 

프레시지 밀푀유 나베 밀키트 내용물

밀푀유 나베 밀키트 요리 방법 : 매뉴얼 

  1. 육수 만들기
    . 육수냄비에 물 1000ml (종이컵 5.5컵)과 다시마, 나베 육수를 넣고 끓인다. 
    . 육수가 끓으면 다시마를 건져내소 불을 끈다. 
    . 백목이 버섯은 따뜻한 물에 불려서 밑동을 제거한다.
  2. 재료 준비하기
    . 소고기는 핏물을 제거한다. (키친타월 이용)
    . 도마에 배추 > 깻잎 > 소고기 > 배추 > 깻잎 > 소고기 > 배추 순서로 재료를 쌓는다. 
    . 쌓은 재료를 4cm 간격으로 자른다. 
  3. 재료 담기
    . 전골 냄비 바닥에 숙주, 감자 수제비를 깔아준다. 
    . 4cm 간격으로 잘라둔 재료를 내비 가장자리부터 돌려가면서 담는다. 
    . 가운데 빈 공간에 청경채와 버섯을 담는다. 
  4. 나베 끓이기
    . 재료를 담은 냄비에 미리 끓인 육수를 붓고 끓인다. 
    . 육수가 끓으면 중불로 줄여 15분간 더 끓인다.
  5. 밀푀유 나베 즐기기
    . 동봉된 2가지 소스를 곁들여서 밀푀유 나베를 드시면 됩니다. 

※ "마지막에 2가지 소스를 곁들여 완성하기"라고 돼있는 데요. 혹시 2가지 소스를 냄비에 넣으시는 불상사가 없기를 바라면서 매뉴얼과 약간 다르게 5번 밀푀유 나베 즐기기 부분을 작성했습니다. 

프레시지 밀푀유 나베 요리 방법 

※ 칼국수, 당면, 수제비 등 사리를 추가로 넣어먹으면 더욱 맛있다고 되어있어서 저는 국수사리를 추가로 끓여먹었더니 따듯하게 밥 대신 마무리를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네요.  


밀푀유 나베 밀키트 요리 방법 : 실제 요리 

밀푀유 나베 밀키트의 요리 방법 매뉴얼에 따라서 실제 요리도 그대로 했습니다. 다시마를 나베 육수에 넣어 끓이고 우려낸 다시마는 다시 건져냅니다.  

다시마와 나베 육수 끓이기 

목이버섯은 딱 한덩어리가 들어있는데 딱딱한 뿌리 부분을 제거하기 위해 따뜻한 물에 담가서 불려준다음 밑부분의 뿌리는 잘라주었습니다. 이름대로 백목이 버섯만 남았습니다. 

 

소고기는 밀푀유나베의 가장 중요한 파트이기도 한데요. 미국산 목심으로 확인한 소고기는 얇게 여러 장으로 썰어져서 겹겹이 포갠 상태로 되어있습니다. 

밀푀유나베 소고기 목심 확인 

소고기 목심을 키친타월을 이용해서 적당한 세기로 눌러주면서 핏물을 빼줍니다. 너무 세개 누르면 나중에 여러 장의 고깃장을 하나씩 떼어낼 때 힘드실 수 있어요. 

 

밀푀유 나베 소고기와 야채 재료들이 쌓인 상태에서 약 4cm 간격으로 재료를 잘라주시면 됩니다. 

밀푀유나베 소고기과 야채 재료 썰기 (4cm 간격)

이제 밀푀유 나베를 만들 냄비의 바닥에 먼저 숙주, 감자 수제비를 깔아주고 4cm 간격으로 자른 재료는 흐트러지지 않게 잘 잡아서 냄비의 가장자리를 돌려가면서 채워주시면 됩니다. 

전골 냄비에 밀푀유나베 재료 채우기 

냄비에 밀푀유나베 재료들을 채우기 나면 재료가 아직 남아있는데요. 바로 청경채와 (총알) 새송이버섯입니다. 냄비의 가운데 빈자리에 청경채와 버섯을 추가로 채워주시면 됩니다.  

밀푀유나베 모든 재료가 담긴 모습 

이제 밀푀유 나베 밀키트의 모든 재료를 소진하였습니다. 육수가 끓고 있으니 중불로 줄이시고 15분간 더 끓여주시면 완성됩니다. 

밀푀유나베 최종 끓이기 (중불 15분)

15분 후에 뚜껑을 열었습니다. 드디어 밑푀유 나베 밀키트 요리가 완성되었습니다. 

밀푀유 나베 밀키트 요리 완성 


▶밀푀유 나베 밀키트 바로가기  


▶ 애니 기븐 먼데이 오늘 뭐 먹지 바로가기  

[오늘 뭐 먹지] - 곰탕 추천 1978 외갓집 고기곰탕 밀키트

 

곰탕 추천 1978 외갓집 고기곰탕 밀키트

1978년 문을 연 화곡동 외갓집의 고기곰탕이 오늘의 메뉴입니다. 사골 육수에 적당하게 담긴 뜨끈한 소고기가 이제 쌀쌀해지는 날씨에도 따뜻하게 몸 건강을 보호해줄 것만 같습니다. 그럼 저는

anygivenmonday.tistory.com

[오늘 뭐 먹지] - 비비고 전복버섯죽 즉석요리 1인분 식품 추천 (오늘 뭐 먹지)

오늘 뭐 먹지] - 양념게장 밥도둑 꽂담 오늘 뭐 먹지 추천 (게장 맛있게 먹는 방법과 보관하기)

반응형

댓글